양평원, 2024년 전문강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신규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강사 모집공고 및 서류접수(1/4-1/19)
▲사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경(제공: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장명선, 이하 양평원)이 2024년 신규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4일(목) 밝혔다.
모집공고 및 서류 접수기간은 1월 4일(목)부터 1월 19일(금) 18:00까지이며, 교육과정 진입을 희망하는 자는 접수 기간 내 양평원 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양평원은 이후 서류 심사를 거쳐 2월 23일(금) 최종 교육대상자를 선발‧공지할 예정이다.
양평원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관련 법률(양성평등기본법 제30조,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조 등)에 의거하여 공공기관, 학교, 학부모 및 일반국민 등 사회 전반에서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배출하는 교육과정이다.
금년도 신규 전문강사 양성 교육과정은 사회 현안으로 계속해서 떠오르는 디지털성폭력, 교제폭력, 스토킹 등 5대 폭력을 통합적으로 기획·강의할 수 있는 전문성 함양을 목표로, 성평등/인권/젠더폭력 예방 관련 이론/현장 실태/관련 법·제도/사례/강의기획 및 교수법 교육/강의력 코칭 등 전문 커리큘럼(총 4단계 150시간 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최종 단계인 강의안·강의 시연 평가에서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전문강사로 위촉되어 2025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 동안 강사 활동을 하게 된다.
양평원은 교육센터 홈페이지 내 ‘전문강사 뱅크’코너를 통해 전문강사 홍보 창구를 운영하는 한편, 강의를 원하는 전문강사와 교육수요자가 지역/교육대상/경력별로 맞춤형 강의를 매칭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양평원 장명선 원장은 “양평원은 신규 전문강사 양성 및 강사 활동을 점진적으로 확대 지원하며 보다 많은 사회 구성원들이 폭력으로부터 안전함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금년도 교육생 모집과 관련한 포부를 전했다.
양평원은 향후 전문강사의 지속적 자기 성장을 통해 더욱 내실있는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강사 관리 부문 또한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