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icy-G

한국보건복지인재원,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사진: 곽지연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회장(왼쪽)과 배금주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원장(오른쪽)이 22일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출처: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제공

 한국보건복지인재원(원장 배금주, 이하 인재원)은 2월 22일(목),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곽지연, 이하 간무협)와 간호조무사 보수교육지원에 관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간무협 회의실에서 이루어졌으며, 현장에는 인재원 배금주 원장, 간무협 곽지연 회장, 최경숙 부회장 등이 자리했다.

 인재원과 간무협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수교육과정 개발지원 ▲온라인 교육콘텐츠 개발 및 제작 지원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평가사업 지원 등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품질향상을 위한 긴밀한 교육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간호조무사는 자격소지자가 약 90만 명, 이 중에서 의료기관과 요양시설 등 현장 종사자만 약 25만 명으로, 국민의 건강과 생활에 절대 필요한 직역이지만 바쁜 현업과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부족하여 역량개발에 어려움을 가져왔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중추기관인 인재원과 간호조무사 대표단체인 ‘간무협’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간호조무사 역량개발 및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간무협 곽지연 회장 역시 “보건의료기관의 최일선에서 국민들의 건강을 살피는 간호조무사들의 법정 보수교육 발전에 20년 경험과 노하우 및 인프라를 갖춘 인재원이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국민들이 보다 나은 간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양기관이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재원 배금주 원장은 “올해 창립 51주년을 맞이하는 간무협과 90만 간호조무사들의 역량개발을 지원하게 된 것을 의미있게 생각하며, 인재원 20년 경험과 노하우 및 인프라를 통하여 본 사업을 더욱 발전시켜 국민들께서 보다 나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제호 : 더푸른미래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고양대로 648, 3층 314호(일산동, 월드메르디앙)     대표전화 : 070-4792-7720    등록번호 : 경기,아 52808    발행·편집인 : 최창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현주    발행일 : 2015-01-19    등록일 : 2015-01-19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4 더푸른미래. All rights reserved.